[K-Night 2019 후기] 사진으로 보는 K-Night 2019

2019년 K-night은 12월 7일 토요일, Buena Park 의 Source 공간에서 진행되었는데요, 80분에서 100분 정도를 예상했었지만 120분이나 멋진 모습으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매 행사마다 시행하는 설문의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네트워킹에 초 집중하도록 구성해 보았고, 9분의 파티멘토를 모셔 더욱 적극적으로 대화주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해 보았습니다.

K-night 풍경을 사진으로 함께 보실까요? (Photo Credit: 이혜민님)

이번 행사를 통해 그룹에 도네이션 해주신 Kevin Kim님, 장진호님, Julie Park님, 김태현님 외 알렉스 윤, Jaewoo Seo, Hyun Jung Ji, Byung Do Kim, Sunbae Park, Sophia Kim, Jake Ahn, Gyetae Hong, Jongil Kil, Yeonjin Kim, Steve Lee, Sangmin Jeong, Adrienne Lee, Jason Lee 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또 행사장에서 즉석 자세교정 자원봉사 해주신 Daniel Kim 님, 그래픽 디자인에 도움주신 정성학님 감사드립니다.


1시부터 운영진과 봉사자들의 파티 준비를 시작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멋진 공간을 꾸미기 위해 의논하고 협동했답니다.
( 건강이 좋지 않으심에도 행사시작 전까지 준비 도움만 주시고 가셔서 사진에 나오지 못하신 운영진 김류화님 감사드립니다. )

음식과 음료를 준비하고
음악도 준비 완료!

그렇게 저녁 7시가 되고 K-night 이 시작 되었습니다.

(<초대가수 아님 주의> 파티멘토를 맡아주신 데이터 전문가 강성욱님이 이번 파티 Theme 에 맞는 멋진 자켓을 입고 입장하시는 모습.
왼쪽부터 현 Socal K-Group 회장이신 Kevin Kim님, 서기 전민규님, 총무 조은비님)

(왼쪽) 한분 한분 입장하셔서 서로 인사도 나누시고 대화도 시작되는 모습. 사진 가운데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파티멘토이자 전 회장이셨던 김태현님
(오른쪽) 스타트업의 주제로 파티멘토를 맡아주신 운영진 짱(이)진아님이 참가자 분들과 창업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행사의 1부는 파티멘토 분들과의 만남의 시간으로 진행했습니다. 관심있는 분야와 궁금했던 점 등, 참석하신 회원 분들과의 대화 시작이 좀더 순조롭고 유익 할 수 있도록 개발, 창업, 이직, 디자인등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기꺼이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왼쪽) 파티멘토 강성욱님이 빅데이터를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계신 모습
(오른쪽)UX 디자인에 대한 주제로 대화중이신 운영진 이시자 UIUX 다산남 이종환 파티멘토님

(왼쪽)VFX와 Game 라이팅 파티멘토 임한수님)
(오른쪽)사진 뒷쪽 멋진 검은 가죽자켓을 입으신 CG인 양성 교육업체 발차기의 장진호님이 파티멘토 역할을 해주고 계신모습

(<초청공연 아님> 현 Socal K-Group 회장 Kevin Kim 님이 2부의 시작을 알리며 네트워킹을 장려하시고 계시다)

시간을 정해 딱딱히 1부와 2부를 나눈것은 아니지만, 진행흐름에 맞춰 1부 시간에는 파티멘토 분들을 중축으로 대화가 이어졌다면 2부에는 참석자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나누시고 서로 교제하기도 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도 다가가 인사하고 대화 하시기 수월하시라고 빙고게임을 준비해 2부부터 본격적으로 빙고게임을 시작했어요.

(왼쪽)빙고게임이 시작되자 빙고칸에 해당하는 인물들을 찾아보기 시작하는 참가자분들
(오른쪽)빙고칸을 다 채워야 경품 응모를 할 수 있지만, 대화하다보면 빙고의 목적을 잊게 된다

(왼쪽)저주파 마사지기기 스타트업 Strig 팀에서 어깨가 피로하신 참가자분들을 상대로 시연중이다
(오른쪽)유명 운동선수 및 연예인들의 물리치료를 담당하시는 Daniel Kim 님께서 자세교정 자원을 해주고 계신다

시간이 지나 이윽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경품 시간이 왔습니다.
경품시간을 알리자 빙고칸을 미쳐 다 채우지 못하신 분들도 분주해 졌습니다.

(왼쪽)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당첨되신 분께 상품 전달 중
(오른쪽)1등 상품 Switch Light 와 Fifa 2020을 들고 상품 설명을 하고 있다

포토 타임. 빛나는 여성분들의 단체 사진
포토타임. 수고해주신 은비님과 친구분. 뒤로는 호랑이의 “어흥” 포즈를 취하고 계신 종환님이 인상적이다.
포토타임. K-Group의 선남 선녀분들의 웃음이 찬란합니다.
단체 사진. 총 120여분이 참석해 주셨지만 촬영전에 가신 분들이 계셔 사진에 모든분들을 다 담지 못해 아쉽다.

총 120여분이 참석하여 북적되던 행사였는데, 여러 일정으로 먼저 자리를 떠나신 분들까지 모두 사진에 담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사진에 없으신 분들 사진에 있으신분들 모두 자리를 빛내주시고 즐거움을 함께 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SOCAL K-GROUP 어벤져스ㅡ 운영진
K-Night 2019를 위해 고생해준 봉사자분들과 운영진

파티가 다 끝난 후에 운영진과 봉사자들이 둘러 앉아 서로 짧은 격려의 말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러곤 바로 정리 시작!

SOCAL K-GROUP의 모든 한분 한분이 다 같이 만든 자리 였습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